• 		                            

    가입 시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와 다르거나, 스팸으로 차단되어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휘슬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회원가입 후 휘슬의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 		                            

    지자체와 동일한 주·정차단속알림을 제공합니다.

    더하여 휘슬은 별도의 각 지자체별 가입이 필요 없고, 한 번 가입하면 휘슬과 계약된 전국의 모든 지자체의 주·정차단속알림을 받아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내정보>[나의 주문 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시 주문 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정기결제 후 이용한 내역이 없는 상품에 한하여 결제일로 부터 21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취소(환불)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품목이 있는 경우 이 월 또는 결제취소(환불)되지 않으며, 이용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 우 일시정지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일시중지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요금제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게 이행된 경우에 는 계약체결일로부터 90일 내지, 그 사실을 안 날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 터 30일 이내에 결제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아래와 같은 환불기준에 따라 환급됩니다.

    결제 취소는 자동 결제된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5 일 이내 진행됩니다.
    포인트와 신용카드 결제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 환불은 각각의 결제 방법 에 따른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모든 금액 신용카드로 환불 진행 불가)

    포인트와 신용카드의 결제를 동시에 진행 후, 부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포인트 환급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휘슬 서비스 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원"은 자유 의지로 서비스 이용 에대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를 표시함 으로서 "회원"과 "회사"간의 계약이 해지됩니다. 서비스의 해지는 원칙적으 로 익월(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익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시 다음의 각 호를 반드시 이행해야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해지 전 미수금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은,
    불법 주·정차 CCTV가 설치된 지역에 한해, 불법 주·정차를 시도하는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불법 지역임을 인지하지 못 한 운전자의 차량이 단속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속 알림은 주·정차 위반 단속 시점에 발송되며, 이동식 CCTV의 경우 지자체에 따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유의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단속에 따른 사전 예고이며 불법주·정차로 확정된 차량은 단속알림 수신여부와 관계 없이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이 등록한 차량에 대해 각 지자체당 하루 최대 3회까지 알림이 발송됩니다.

    * 알림 제한은 단속 알림을 부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남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되며,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휘슬과 계약된 지자체의 고정 및 이동식 CCTV 주·정차 단속 건에만 알림이 발송됩니다.

    다음의 경우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횡단보도, 교차로, 인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및 어린이 보호구역과 같은 즉시 단속 구역
    * 스마트폰 제보(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 앱 등) 및 인력에 의한 현장 단속
    *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

  • 		                            

    휘슬 앱 서비스의 푸시 알림과 회원님의 휴대폰 번호로 문자 알림이 발송됩니다.

  • 		                            

    운전자를 추가로 등록하여 알림 받을 수 있으며, 한 대의 차량에 소유자를 포함하여 최대 3개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운전자 등록은 차량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휘슬 알림은 휘슬과 계약된 전국의 모든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 지원 지역
    - 인천광역시

    휘슬 알림의 지원 지역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지역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해 주세요.

  • 		                            

    휘슬은 청결하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만들고, 좋은 서비스를 회원분들께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지자체와의 계약 진행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회원 여러분의 폭 넓은 이해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 지역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99-6270)로 문의해 주세요.

  • 		                            

    휘슬 앱에 등록하신 차량 > 주정차 단속알림 > 지역별 알림 설정에서 알림받을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이 꺼진 지역은 모든 알림(푸시, 알림톡, 문자)을 받지 않습니다.

  • 		                            

    알림을 받지 못하고 단속이 되어도 단속 면제 사유가 될 수 없으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다음 중의 이유로 주·정차단속알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단속 CCTV와 현장단속구간(횡단보도, 교차로, 인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어린이 보호구역 및 그 외 현장단속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지역)에서의 단속알림
    2. 인력에 의한 현장단속 또는 스마트폰 제보(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 앱)
    3.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 차량
    4. 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비·눈·햇빛 등의 날씨로 인한)
    5. (소유자가 아닐 경우)소유자의 서비스 이용 해지
    6.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의 오류

  • 		                            

    가입 시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가 현재 등록된 번호와 다르거나, 기기의 변경 또는 휘슬 번호가 스팸으로 차단되어있는 경우, 알림 일부 또는 전체가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이 지자체에 별도로 주·정차단속알림을 신청하였더라도 휘슬과 계약되지 않은 지자체의 단속은 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계속하여 알림을 받지 못 하시는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주·정차 불가 구역에서 신호 대기 또는 서행 시, 번호가 인식되어 알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정차 중 발생한 단속건이 통신오류 등의 이유로 지연되어 운전중 발송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부과 정보는 휘슬의 교통 위반/미납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가 발생하였다면 지로로 통지되며, 단속 후 평균 4~7일 후 해당 지역 시·군·구청의 홈페이지 과태료 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의 오류에 의한 오인식으로 단속알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날씨(비·눈·햇빛 등), 신호 대기 중, 주행 중인 차량)에 의하여 차량 번호판 인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알림 서비스가 타인에게 전송되거나 본인에게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주·정차 불가 구역에서 신호 대기 또는 서행 시, 번호가 인식되어 알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날씨(비·눈·햇빛 등), 신호 대기 중, 주행 중인 차량)에 의하여 차량 번호판 인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알림 서비스가 타인에게 전송되거나 본인에게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원치 않은 문자는 사용중인 휴대폰에서 해당 번호를 차단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 수신을 원치 않으면, 휘슬 앱 내 설정 > 알림에서 푸시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에 대한 앱푸시 알림 차단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으며, 앱 푸시알림의 불편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본인 명의가 아닌 차량은 소유자의 승인 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기다리는동안 휘슬의 알림 서비스를 체험해 보세요.
    승인 요청은 24시간동안만 유효하니 반드시 차량 소유자에게 요청을 수락해달라고 알려주세요!

    단, 본인 명의 차량이 아니면 알림 외 서비스 사용이 제한됩니다.

  • 		                            

    등록하려는 차량의 소유자가 휘슬 회원일 경우, 자동으로 요청이 전달됩니다.
    차량 소유자가 휘슬 회원이 아니라면 자동차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소유자에게 직접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소유자가 알림을 받지 못하였더라도, 직접 앱을 다운로드 하여 등록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번호 직접 변경은 불가하며, 새로운 번호를 다시 등록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자동차 번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최대 1주일)


    번호 업데이트 또는 즉시 삭제가 필요하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자동차 번호가 변경 되었을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최대 1주일)

    번호 업데이트 또는 즉시 삭제가 필요하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휘슬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는, 회원님의 과태료 미납 내역 등을 조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회원님의 요청 없이 사용되지 않으며, 목적 외의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등록하신 인증서 정보 수정/삭제는 휘슬 앱의 설정 > 인증서 및 보안 > 공동인증서 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는 회원님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의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통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시, 저장 위치를 PC로 지정해야 휘슬 앱에 등록할 수 있으며, 위반/과태료 조회 서비스는 인증서를 휘슬 앱에 등록 후 제공됩니다.

  •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휘슬 앱 서비스에 등록하여야 과태료 조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의 휘슬 홈페이지(www.010car.kr)에서 회원님이 보유한 공동인증서를 휘슬 앱에 등록한 뒤 사용해주세요.

    등록이 어려우시다면, 휘슬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99-6270)에 문의해주세요.

  • 		                            

    1. 먼저 회원님의 공동인증서가 PC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2. PC의 휘슬 홈페이지(www.010car.kr) 우측 상단에 '공동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공동인증서 복사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4. 복사하려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휘슬 앱의 인증서 복사하기 화면에 표기된 인증번호 12자리를 PC 화면에 입력합니다.

    등록이 어려운 부분은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남겨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휘슬의 위반/과태료 조회는 무인단속장비에 의해 단속되어 부과받은 과태료 내역입니다.

    무인카메라에 단속이 되면 실시간으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것이 아닌, 각 지방청에서 자료를 판독한 뒤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 과정은 평균 4~7일 정도가 소요되며, 간혹 프로그램상의 문제로 전송과정 중 자료가 누락되는 경우 시일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정차 및 전용차로 위반에 대한 '미납' 내역만 나오게 되며, 자동차세 등의 지방세 미납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과태료 부과 정보는 휘슬의 교통 위반/미납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과된 과태료가 확인되기까지는 평균 4~7일이 소요되며, 그 전까지는 내역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과태료 부과 정보는 휘슬의 교통 위반/미납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태료 부과는 각 지자체에서 관리되므로 과태료 발생 사실 확인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